사이트 내 전체검색

민족의 진로

김정일장군님 노작 | 수령의 위업을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것은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9-04-08

본문

 

김 정 일 

 

수령의 위업을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것은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중대한 문제이다

김일성종합대학 경제학부 학부장과 한 담화

1966년 4월 8일

 

최근 국제정세에 대하여 많은것을 이야기할수 있지만 시간이 없기때문에 한가지 문제에 대하여서만 간단히 이야기하겠습니다.

최근 국제정세에서 중요한 문제는 일부 사회주의나라에서 수령의 혁명위업을 옳게 계승하지 못하여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시련을 겪고있는것입니다.

수령의 혁명위업을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것은 혁명의 운명과 관련되는 매우 중대한 문제입니다. 로동계급의 수령은 혁명의 길을 개척하고 로동계급과 근로대중을 조직동원하여 혁명을 승리에로 령도합니다. 수령은 로동계급의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절대적인 지위를 차지하며 결정적역할을 합니다. 로동계급과 근로대중은 수령의 현명한 령도를 받아야 의식화, 조직화될수 있으며 혁명투쟁과 건설사업에서 승리를 이룩할수 있습니다.

수령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는것은 로동계급이 자기의 력사적사명을 수행하기 위한 절실한 문제로 제기됩니다. 로동계급의 력사적사명은 온갖 착취와 압박을 청산하고 인류의 리상사회인 사회주의, 공산주의를 건설하는데 있습니다.

지구상에 제국주의가 남아있고 사회주의위업을 방해하는 반동세력이 있는 조건에서 로동계급이 자기의 력사적사명을 수행하자면 오랜 기간 혁명을 계속하여야 합니다. 착취와 압박을 청산하고 사회주의, 공산주의위업을 실현하는것은 한 세대에 이루어지는것이 아닙니다.

로동계급이 혁명투쟁에 나선 때로부터 한세기가 넘었고 첫 로동계급의 국가가 선 때로부터 반세기가 되였지만 아직 사회주의혁명은 세계령토의 일부 지역에서밖에 승리하지 못하였습니다. 그런것만큼 지구상에서 제국주의를 완전히 소멸하고 모든 나라에서 로동계급이 혁명에서 승리하여 정권을 잡은 다음 사회주의, 공산주의승리를 이룩하자면 오랜 기간 대를 이어가면서 간고한 투쟁을 벌려야 합니다.

로동계급이 대를 이어가면서 사회주의, 공산주의건설의 력사적위업을 완성하자면 혁명의 길을 처음으로 개척한 수령의 혁명위업을 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야 합니다. 로동계급은 수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서만 자본의 철쇄를 끊어버리고 계급적해방을 이룩할수 있으며 사회주의, 공산주의위업을 성과적으로 수행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일부 사회주의나라에서는 혁명의 대가 바뀌여지는데 따라 수령의 혁명위업을 고수하고 계승발전시키지 못하고있습니다. 그런 나라에서는 수령의 령도를 부인하고 수령의 사상과 업적을 거세하거나 말살하려 하고있습니다.

국제공산주의운동력사에는 수령의 령도를 부인하고 수령의 사상과 업적을 거세말살하려고 책동한 실례가 적지 않게 있습니다.

국제공산주의운동에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것은 수령의 령도체계를 튼튼히 세우지 못한것과 관련되여있습니다.

일부 나라에서는 《개인미신》을 반대한다는 간판을 내걸고 수령의 령도를 부인하고 수령의 사상과 업적을 거세말살하고있습니다. 이런 나라에서는 수령의 령도를 거부하면서 이른바 집체적령도라는것을 들고나오고있습니다. 수정주의자들이 들고나오는 집체적령도란 본질에 있어서 수령의 령도체계를 허물어버리자는것입니다.

수령의 령도체계가 바로서지 못하고 그것이 흔들리기 시작하면 불가피하게 로동계급의 당의 령도가 약화되고 혁명과 건설이 우여곡절을 겪게 됩니다.

우리는 국제공산주의운동의 이러한 력사적교훈을 절대로 잊지 말고 우리 나라에서 수령님의 령도체계를 튼튼히 세워야 합니다.

로동계급의 당에 있어서 수령의 령도체계는 혁명과 건설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실현하기 위한 령도체계입니다. 전당과 온 사회에 오직 수령의 사상만이 지배하고 수령의 령도가 유일적으로 실현될 때 수령의 령도체계가 확고히 섰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우리 당에 있어서 유일적령도체계는 다름아닌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체계입니다. 우리 당에는 오직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만이 있어야 하며 일군들과 당원들의 모든 사고와 활동은 언제 어디서나 철저히 수령님의 구상과 령도를 실현하기 위한것으로 되여야 합니다. 이렇게 하여야 전당에 당적사상체계가 튼튼히 서고 수령님의 사상과 령도만을 확고히 실현하는 령도체계를 세울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당적사상체계를 세울데 대하여 강조하여왔는데 그것은 바로 수령님의 유일적령도체계를 세우기 위한것입니다.

수령님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계승발전시켜나가기 위하여서는 당적사상체계를 계속 튼튼히 세워야 합니다.

우리 당에 있어서 당적사상체계는 곧 수령님의 사상체계입니다. 당적사상체계를 세우는 여기에 수령님의 령도체계를 확고히 세우고 수령님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는 근본담보가 있습니다.

우리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당적사상체계를 세우기 위한 사업을 더욱 실속있게 벌려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수령님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그것을 옹호관철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이와 함께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수령님의 혁명사상과 어긋나는 온갖 불건전한 사상경향을 반대하여 강한 투쟁을 벌려야 합니다.

우리는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당적사상체계를 세우기 위한 사업을 대를 이어가면서 계속해나가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의 후대들이 대를 이어가면서 수령님의 혁명위업을 끝까지 고수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갈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9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