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민족의 진로

김정일장군님 노작 | 우리 인민정권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자 (3)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구국전선》편집국 작성일20-09-11

본문

 

우리 인민정권의 우월성을 더욱 높이 발양시키

전국인민정권기관 일군강습회 참가자들에게 보낸 서한

1992년 12월 21일

 

3. 인민정권건설의 근본원칙을 확고히 견지할데 대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주체혁명위업은 사람과 사회와 자연을 주체의 요구대로 개조하는 심각한 변혁과 거창한 창조과정이며 대를 이어 계속되는 장기적인 사업입니다. 주체혁명위업은 광범한 인민대중이 적극 참가하여 끊임없는 투쟁을 벌려야 승리적으로 전진하고 완성될수 있으며 사회의 모든 성원들의 활동을 통일적으로 조직하고 지휘할수 있는 권한과 힘을 가진 인민정권에 의하여 실현됩니다.

우리 인민정권은 그 성격과 형태, 사명과 임무, 기능과 역할에 있어서 사회주의, 공산주의위업을 성과적으로 실현할수 있는 가장 우월한 정권입니다. 우리는 인민정권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사회주의, 공산주의사회의 요구에 맞게 더욱 발전완성시켜나가야 합니다.

인민정권을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끝까지 완성해나갈수 있는 공고하고 위력한 혁명정권으로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서는 정권건설에서 혁명적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합니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철저히 구현하는것은 인민정권건설의 근본원칙입니다.

인민정권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의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이며 인민정권의 모든 활동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구현해나가는 과정입니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구현해나가는 정권은 수령의 혁명위업을 대를 이어 완성해나가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정권은 원쑤들의 비난과 공격을 이겨내지 못하고 무너지게 됩니다. 이것은 로동계급의 정권건설력사에 의하여 확증된 진리입니다. 우리는 정권건설에서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일관하게 구현함으로써 인민정권을 변함없이 수령의 혁명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고 끝까지 계승완성해나가는 불패의 혁명정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정권건설에서 유일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우고 그 계승성을 확고히 보장하여야 합니다.

정권건설에서 유일사상체계를 세우고 그 계승성을 보장한다는것은 수령의 사상을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하여 정권을 건설하고 관리운영하며 수령의 사상에 기초하여 정권을 끊임없이 강화발전시켜나간다는것입니다. 다시말하여 그것은 정권을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수령의 혁명위업을 실현해나가는 정권으로 만들고 그 혈통을 대를 이어 영원히 옹호고수해나간다는것입니다.

정권을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위한 수령의 혁명정권으로 건설하고 그 혁명적성격을 변함없이 고수하여나가는것은 사회주의정권건설의 전 력사적행정에서 나서는 근본요구입니다. 혁명정권을 건설하여나가는 력사적행정에 혁명의 대는 끊임없이 바뀌여지고 혁명임무도 달라지지만 수령의 혁명정권으로서의 인민정권의 혁명적성격은 절대로 변하지 말아야 합니다. 인민정권이 수령의 혁명정권으로서의 자기 대를 이어나가지 못하면 그것은 곧 인민대중을 위한 정권으로서의 혁명적성격이 변질되였다는것을 의미합니다. 력사적교훈이 보여주는바와 같이 혁명의 원쑤들과 배신자들은 혁명정권을 파괴하고 뒤집어엎기 위하여 정권건설에서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거세하고 헐뜯기 위한 책동을 악랄하게 감행하였습니다. 우리는 정권건설에서 언제나 수령의 혁명사상을 확고한 지침으로 삼고 인민정권의 혁명적성격을 변함없이 고수하는데 선차적인 주목을 돌려야 합니다.

수령이 이룩한 혁명정권건설의 전통을 고수하고 대를 이어 순결하게 이어나가야 합니다. 다른 모든 혁명위업과 마찬가지로 정권건설위업도 일정한 합법칙적로정에 따라 발전되며 그 과정에 정권건설의 사상, 리론, 방법이 창시되고 업적이 이룩됩니다. 정권의 혁명전통은 정권을 세우고 강화발전시켜나가는데서 더없이 귀중한 재보로, 초석으로 됩니다. 혁명정권은 혁명전통에 의거하여 자기의 명맥을 이어나갑니다. 만일 정권의 혁명전통에 이색적인것이 끼여들거나 정권의 혁명전통이 말살되면 정권은 밑뿌리가 병들고 흔들리게 됩니다. 우리는 인민정권의 혁명전통을 흐리게 하거나 말살하려는 그 어떤 시도도 절대로 허용하지 말아야 하며 정권의 혁명전통을 순결하게 계승하여 인민정권이 수령의 정권으로서의 자기의 대를 변함없이 이어나가도록 하여야 합니다.

정권건설에서 당의 령도를 강화하여야 합니다.

수령의 사상과 령도는 당의 령도를 통하여 실현됩니다. 로동계급의 당은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구현할 사명을 지니고 투쟁하는 혁명의 전위대, 향도자이며 인민정권은 당의 로선과 정책의 집행자입니다. 당의 령도밑에서만 인민정권은 자기의 혁명적성격을 고수하고 사명과 역할을 다할수 있으며 끊임없이 강화발전되여나갈수 있습니다. 당을 떠나서는 인민정권의 존재자체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습니다. 당의 령도는 인민정권의 생명선입니다. 현실은 로동계급의 당의 령도가 보장되지 못하면 인민들이 정권을 잃게 되며 민주주의적권리와 자유도, 행복한 생활도 다 빼앗기게 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우리는 정권에 대한 당의 령도를 거부하거나 약화시키려는 온갖 경향과 시도를 단호히 배격하고 인민정권안에 당의 령도체계를 철저히 세워야 합니다. 당의 령도력과 전투력을 높여 정권건설과 활동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저히 당의 령도밑에 풀어나감으로써 인민정권을 영원히 수령의 혁명위업을 실현하는 정치적무기로 강화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인민정권을 주체적립장에서 공고발전시켜나가야 합니다. 인민정권을 주체적립장에서 강화해나가는것은 인민정권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근본요구입니다. 사회적존재인 사람은 일정한 사회적집단을 단위로 하여 살며 발전합니다. 사람들의 생활속에 제일 깊이 뿌리내리고 그들을 가장 공고한 운명공동체로 결합시키는 사회적집단은 나라와 민족입니다. 그러므로 정권건설을 나라와 민족을 단위로 하여 진행하는것은 응당합니다. 주체적립장을 견지하지 않고 사대주의, 교조주의를 하면 정권건설에서 나서는 문제를 자기 인민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자주적으로 풀어나갈수 없으며 나중에는 정권건설위업을 망칠수 있습니다. 정권건설에서 나서는 문제를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풀어나가자면 반드시 주체적립장을 견지하여야 합니다. 우리는 인민정권건설에서 주체사상을 확고한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정권건설위업을 철저히 주체적립장에서 우리 식대로 완성해나가야 합니다.

인민정권을 끊임없이 높아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에 맞게 강화발전시켜야 합니다.

시대와 혁명이 발전하는데 따라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는 끊임없이 높아지게 됩니다. 인민정권은 끊임없이 높아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에 맞게 강화발전되여야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정권으로 될수 있습니다. 정권을 쟁취하기 위한 투쟁도 간고하지만 쟁취한 정권을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참다운 정권으로 강화발전시켜나가는 사업도 어렵고 복잡합니다. 정권이 끊임없이 높아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에 맞게 강화발전되여나갈 때에는 인민의 사랑과 지지를 받고 그렇지 못할 때에는 인민의 버림을 받게 됩니다. 인민의 버림을 받는 정권은 무너지지만 인민의 사랑과 지지를 받는 정권은 강해집니다.

인민정권을 끊임없이 높아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에 맞게 건설하자면 인민정권이 당의 로선과 정책에 기초하여 그것을 구체화한 자기의 시책을 인민대중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세우고 철저히 집행하여야 합니다. 인민정권의 시책에 의하여 정권건설과 활동의 기본방향과 내용, 방법이 규정됩니다. 정권을 어떻게 건설하고 관리운영하는가 하는것은 결국 인민정권이 자기의 시책을 어떻게 세우고 집행하는가 하는데 귀착됩니다. 인민정권이 시책을 인민대중의 의사에 맞게 세운다는것은 인민대중의 의사를 자기의 조직적의사로 만든다는것입니다. 그러나 인민정권이 인민대중의 의사를 자기의 의사로 전환시킨다고 하여 정권건설과 활동이 곧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진행된다는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정권을 실질적으로 인민대중의 요구와 리익에 맞게 건설하고 관리운영하자면 인민정권이 자기의 시책을 인민대중자신의것으로 전환시키고 그들의 힘과 지혜에 의하여 실현해나가야 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것은 인민정권이 자기의 시책을 세우고 집행할수 있는 권한과 그 집행정형을 감독통제할수 있는 권한을 국가기구적으로, 법률제도적으로 고착시켜 실제로 행사하도록 하는것입니다. 우리는 인민정권이 자기의 시책을 인민대중의 의사에 따라 세우고 집행해나가기 위한 사업을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언제나 인민대중의 참다운 복무자로 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인민정권을 끊임없이 높아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에 맞게 건설하자면 사회주의제도를 강화하고 완성해나가야 합니다. 인민정권을 끊임없이 높아지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에 맞게 건설해나가는 사업은 사회주의제도의 강화발전에 의하여 담보되고 심화되게 됩니다. 우리는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를 끊임없이 공고발전시켜 인민정권을 인민을 위하여 충실히 복무하며 인민대중속에 깊이 뿌리박고 그들과 혼연일체를 이룬 참다운 혁명정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링크드인으로 보내기
  • 구글로 보내기
  • 레디트로 보내기
  • 카카오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20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