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의 주장

기사 | 남북관계에서 사변적 의의를 가지는 한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8-12-05

본문

 

남북관계에서 사변적 의의를 가지는 한해

 

올해는 남북관계에서 사변적 의의를 가지는 한 해이다.

경애하는 김정은최고영도자님께서는 올해 신년사에서 북과 남이 다같이 의의있는 해인 올해에 민족적 대사들을 성대히 치르고 민족의 존엄과 기상을 내외에 떨치기 위해서는 동결상태에 있는 남북관계를 개선하고 뜻깊은 올해를 민족사에 특기할 사변적인 해로 빛내어야 한다고 밝혀주시었다.

민족중시, 민족우선사상과 숭고한 민족애가 차넘치는 백두산절세위인의 남북관계 대전환방침에 따라 1월 9일 판문점 남측지역「평화의 집」에서는 온겨레와 국제사회의 커다란 기대와 관심속에 남북고위급회담이 진행되었다.

남북고위급회담에서는 남과 북이 평창에서 열리는 제23차 동계올림픽경기대회를 민족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로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데 대한 문제,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한반도의 평화적 환경을 마련할데 대한 문제, 여러 분야의 접촉과 내왕, 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하여 민족적 화해와 단합을 도모할데 대한 문제, 남북관계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들을 우리 민족끼리의 원칙에서 해결해 나가기 위한 문제 등을 밝힌 공동보도문이 발표되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불신과 대결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던 남북관계가 순간에 극적인 전환의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은 북의 주동적이며 적극적인 조치의 결과였다.

평창올림픽경기대회에 북측 선수단과 응원단, 예술단과 태권도 시범단 등이 파견되어 이 땅을 진감시키며 통일의 환희와 격정으로 들끓게 한 것은 지금도 사람들의 기억속에 생생히 남아있다.

평창올림픽경기대회 여자 아이스하키 종목에서 단일팀을 무어 온겨레와 국제사회의 이목을 집중시킨 남북체육인들은 제18차 아시아경기대회를 비롯한 여러 경기들에서 단일팀을 조직해 좋은 성과를 이룩하고 민족의 슬기와 단합된 위력을 만방에 과시했다.

평창올림픽경기대회에 북이 참가해 이 땅에 화해와 단합, 통일의 열풍을 몰아온 속에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일행이 평양을 방문한 소식은 다시금 우리 민족과 국제사회에 커다란 파문을 일으켰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께서는 특사일행의 평양방문을 열렬히 환영하시고 남북관계개선과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보장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해 동포애적이며 진지한 분위기속에서 담화를 나누시었으며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조국통일의 새 역사를 써나가시려는 확고한 의지를 거듭 천명하시었다.

우리 민중은 모든 문제들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주시는 절세위인의 거룩한 모습에서 남북관계발전의 밝은 전망과 평화번영의 내일을 확신했다.

4월 27일 온 겨레와 국제사회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 열린 것은 70여년의 분단사에 드리운 비운의 장막을 걷어내고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의 새 역사를 창출하는 거대한 역사적 사변이었다.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마련된 판문점선언에는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잇고 공동번영과 자주통일의 미래를 앞당겨나갈데 대한 문제, 한반도에 조성된 군사적 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전쟁위험을 실질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데 대한 문제, 한반도의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을 위해 적극 협력할데 대한 문제 등 남북관계개선과 관련한 문제들이 전면적으로 밝혀져 있다.

판문점선언이 채택됨으로써 우리 민족은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통일강령을 받아안고 자주통일의 미래를 향한 통일운동을 더욱 가속화해나갈 수 있었다.

판문점정상회담이 있은 때로부터 한달도 안되는 5월 26일 또다시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이 진행되고 상정된 모든 문제에서 만족한 합의가 이룩된 것은 남북관계발전에서 새로운 장을 열어놓은 또 하나의 중요한 계기로 되었다.

특히 9월 평양에서 있은 남북정상회담과 그를 통해 발표된「9월평양공동선언」은 남북관계에서 이룩된 귀중한 성과들을 공고히 하고 남북관계를 새로운 평화와 화해협력의 궤도위에서 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역사적 전환점으로 되었다.

평양방문의 나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께서 문재인대통령과 함께 민족의 성산 백두산에 오르시어 백두산악과 천지호반을 배경으로 두손을 맞잡고 높이 드신채 역사에 길이 전할 기념사진을 남기신 것은 이 땅에 폭풍같은 반향을 불어일으켰다.

평양정상회담 이후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에 대한 위인숭배열풍이 몰아치는 가운데「9월평양공동선언」의 부속합의서인 군사분야이행합의서를 이행하기 위한 군사회담들이 연이어 진행되고 그를 위한 실천적 조치들이 마련되었으며 경제, 문화, 보건 등 각분야의  회담들이 성과적으로 진행되어 공동보도문이 발표되는 등 남북관계에서는 획기적인 발전이 이룩되었다.

우리 민중은 지난 한해를 긍지높이 돌이켜보면서 남과 북의 우리 민족이 뜻과 힘을 합쳐 나간다면 그 어떤 애로와 난관도 과감히 뚫고 나갈 수 있고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의 새 시대를 개척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폐부로 절감하고 있다.

각계 민중은 백두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최고영도자님을 민족의 영수로 높이 모셔 자주통일의 민족적 숙원이 반드시 성취된다는 것을 확신하고 우리 민족끼리 힘을 합쳐 통일조국의 새 아침을 하루빨리 맞이하기 위한 범국민적 운동에 총 매진해야 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8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