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의 주장

기사 |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킨 중요한 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9-03-12

본문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발전시킨 중요한 계기

 

경애하는 김정은최고영도자님의 역사적인 베트남방문이 날이 갈 수록 각계층속에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언론, 전문가들은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의 베트남방문을 두고 『북 최고지도자 55년만에 방문』, 『최고의 국빈으로 열렬히 환영』, 『베트남과의 혈맹관계회복』으로 격찬하고 있다.

베트남 공식 친선방문 기간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 겸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응우옌 쑤언 푹 총리, 응우옌 티 낌 응언 국회의장과 만나시는 등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북과 베트남의 전통적 우호관계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세우시었다.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베트남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선대 수령들의 뜻을 받들어 피로써 맺어진 두 나라, 두 당 사이의 친선, 협조 관계를 대를 이어 계승해나는 것은 북의 일관한 입장이라고 천명하시고 당적, 정부적 내왕을 활발히 벌이며 경제, 과학기술, 국방, 체육문화예술, 출판보도부문 등 모든 분야에서 협조와 교류를 정상화하고 새로운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킬데 대하여 밝히시었다.

하노이 바딘광장에 위치한 호치민 전 베트남 국가주석 영묘를 방문하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사회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양국사이의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를 변함없이 발전시켜나갈 의지를 내외에 천명하시었다.

북과 베트남은 1950년 1월 수교를 맺고 지금까지 사회주의 형제국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이 과정에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께서 1958년과 1964년 베트남을 방문하시었으며 호치민 주석이 1957년 북을 방문하였다.

특히 북과 베트남은 제국주의자들의 침략을 반대하는 투쟁에서 함께 피를 흘리면서 사회주의 공동전선을 형성해왔다.

선대 수령분들의 뜻을 이어 복잡다단한 국제정치정세의 파동속에서도 피로써 맺어진 두 나라관계를 새 시대의 요구에 걸맞게 더욱 훌륭히 승화발전시켜 나갈 전환적 계기를 마련하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이시야 말로 고결한 충정과 의리의 최고 화신이시며 국제정치정세를 힘있게 주도해나가시는 위인중의 위인이시다.

만민의 한결같은 칭송을 받으시는 절세의 위인을 민족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셔 우리 민족의 앞길에는 언제나 밝고 창창한 미래가 펼쳐질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9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