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우리의 주장

기사 | 고귀한 친필, 오늘도 빛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9-07-06

본문

 

고귀한 친필, 오늘도 빛나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펼쳐진 판문점에서의 특대사변으로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 자주통일에 대한 겨레의 열망이 그 어느때보다 고조되고 있는 오늘 우리 민중은 민족의 어버이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속에 역사의 땅 판문점에 새겨진 친필글발을 가장 경건한 마음속에 되새겨보고 있다.

  김 일 성

     1994. 7. 7.

이 아홉글자의 친필속에는 조국통일과 민족의 융성번영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깡그리 바치신 어버이주석님의 숭고한 애국애족의 뜻과 유훈이 그대로 슴배어 있다.

나라가 분열된 첫날부터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신 어버이주석님께서는 일관하게 하나의 조선노선, 통일노선을 견지하시며 민족의 통일운동사에 실로 거대한 업적을 쌓아올리시었다.

해방후 유엔의 간판밑에 이 땅에서 「단선단정」이 조작되던 엄혹한 시기 위대한 주석님께서는 역사적인 남북조선 정당, 사회단체대표자연석회의를 소집하시어 온 겨레를 사대매국세력의 민족분열책동을 분쇄하기 위한 거족적인 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시었으며  1950년대와 1960년대 안팎의 분열주의자들의 대결과 전쟁소동으로 정세가 극도로 첨예화되었을 때에는 자주적 평화통일에 대한 입장과 의지를 천명하시어 겨레의 투쟁을 힘있게 추동해 주시었다.

1970년대초 격폐상태에 있던 남북간의 대화와 협상의 길을 열어놓으시고 조국통일 3대원칙을 기본내용으로 하는 7. 4공동성명을 채택하도록 하신 것은 우리 민족의 통일운동사에 새 국면을 열어놓은 획기적 사변이었다.

나라의 통일문제를 민족의 의사와 이익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근본입장과 근본방도를 밝힌 조국통일 3대원칙은 통일문제의 본질과 근본성격에 맞게 통일을 자주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올바른 방향과 방도를 밝혀준 것으로 하여 오늘도 조국통일의 근본초석으로 찬연히 빛을 뿌리고 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과 조국통일을 위한 전 민족대단결 10대강령을 새롭게 제시하시어 한반도의 구체적 현실과 조건, 통일을 갈망하는 온 민족의 한결같은 지향과 염원에 맞게 조국통일을 실현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이고 공명정대한 지도적 지침을 마련해주신 분도 다름아닌 어버이주석님이시었다.

민족의 통일애국위업실현을 위해 그토록 자신을 깡그리 불태우신 어버이주석님이시었기에 생애의 마지막시기에 보아주신 문건도 남북최고위급회담과 관련한 조국통일문건이었다.

정녕 이 고귀한 친필에는 나라의 자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성스러운 위업에 자신의 모든 것을 다바치신 어버이주석님의 애국애족의 한생이 그대로 어려있는 것이다.

그날의 친필속에 담겨진 주석님의 숭고한 뜻은 이 땅위에 6.15통일시대라는 장엄한 역사의 화폭을 낳았다.

위인의 숭고한 통일애국의 뜻과 염원을 판문점의 통일친필비에 깊이 아로새겨주시어 후손만대에 길이 전해지도록 해주신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주석님께서 내놓으신 조국통일 3대원칙과 고려민주연방공화국창립방안, 전 민족대단결 10대강령을 조국통일 3대헌장으로 정립해주시고 그 기치밑에 민족의 자주통일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힘차게 이끌어주시었다.

역사적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이 발표되고 우리 민족끼리를 이념으로 하는 격동과 환희의 새 시대가 펼쳐질 수 있었던 것도 불멸의 친필에 담겨진 주석님의 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빛나게 실현해가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애족의 헌신과 탁월한 영도, 투철한 자주통일의지와 크나큰 도량과 포옹력이 있었기때문이었다.

오늘 우리 민족의 자주통일운동은 그날의 친필에 담겨진 숭고한 뜻을 변함없이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김정은최고영도자님에 의하여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2012년 3월에 단행하신 역사의 땅 판문점에 대한 현지시찰과 어버이주석님 탄생 100돌경축 열병식에서 하신 역사적인 연설에서 어버이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받들어 우리 민족이 일일천추로 갈망해오는 조국통일위업을 반드시 실현하실 확고한 결심과 의지를 엄숙히 천명하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께서는 분열과 대결의 역사에 종지부를 찍고 평화와 통일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갈 웅지를 안으시고 지난해에 남북관계대전환방침을 제시하신데 이어 4월 27일 판문점에서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을 마련해주시었으며 판문점선언의 채택으로 겨레의 통일운동과 남북관계발전에서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놓으시었다.

연이은 남북정상회담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발표를 통해 온 겨레는 민족의 숙원인 조국통일을 숭고한 사명으로 새겨안으시고 그 실현에 모든 것을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의 비범한 영도와 절세의 위인적 풍모,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시금 깊이 절감할 수 있었다.

특히 지난 6월 30일 판문점에서 이루어진 남, 북, 미 수뇌분들의 전격적인 상봉과 북미정상회담은 적대와 대결의 상징으로만 각인되었던 판문점의 역사적 의미를 뒤바꾸어 놓고 온 겨레와 국제사회를 또다시 충격과 격정에 빠뜨리며 한반도의 평화와 자주통일의 새 전기를 힘있게 추동해주었다.

판문점 친필표식비에 새겨진 역사의 글발과 더불어 펼쳐진 이 극적 현실을 통해 우리 민중은 어버이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애족의 뜻을 이어 한반도 평화와 민족번영의 새 역사를 힘있게 견인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님을 민족의 위대한 태양으로, 자주통일의 구성으로 높이 모시고 따르는 길에 민족의 휘황한 미래와 통일위업실현의 결정적 담보가 있음을 더욱 똑똑히 새겨안을 수 있었다.

절세의 애국자이신 경애하는 김정은최고영도자님께서 계시기에 어버이주석님의 고귀한 친필에 어린 통일애국의 숭고한 뜻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9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