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예물

도서 | 이북도서 『인민적시책에 비낀 위인일화』중에서  3. (1) 정권기관청사보다 높아진 살림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9-03-11

본문

이북도서 『인민적시책에 비낀 위인일화』중에서

 

3. 행복의 보금자리를 마련해주시여

(1)

정권기관청사보다 높아진 살림집
 

이 세상 가장 훌륭하고 좋은것을 인민에게 안겨주시려는것은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평생의 소원이였으며 의지였다.

주체59(1970)년 3월 위대한 수령님께서 황해북도 사리원시를 찾으시였을 때 있은 일이다.

어느날 이른새벽 일군들과 함께 시내를 돌아보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시내의 중심거리에서 걸음을 멈추시고 도인민위원회청사 맞은편 공지를 가리키시며 말씀하시였다.

《저기에 10층짜리 고층살림집을 앉히면 좋겠소.》

위대한 수령님의 말씀에 한 일군이 가르치심대로 고층살림집을 짓겠다고 하면서 지금까지 그렇게 하면 안될것 같아 설계에서 빼놓았다고 말씀드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 일군을 바라보시며 물으시였다.

《무엇때문에 그렇게 했습니까?》

일군은 그자리에 높은 주택건물을 앉히면 맞은편에 있는 정권기관청사가 눌리울것 같아 그 부지를 그대로 놔두었다고 말씀올리였다.

일군이 정권기관청사가 돋보이게 거리를 전개하는 낡은 관념에 사로잡혀있다는것을 아시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고개를 저으시며 단호하게 말씀하시였다.

《아니요. 인민이 주인인 우리 나라에서는 정권기관청사가 근로자들의 살림집보다 낮은것이 흠이 아닙니다. 정권기관청사보다 살림집이 높으면 더 좋습니다.》

《예, 수령님의 뜻을 잘 알겠습니다.》

일군의 대답이였다.

대답은 짧았으나 일군이 받아안은 충격은 형언할수 없이 컸다.

언제나 인민을 하늘처럼 여기시는분, 《이민위천》을 좌우명으로 삼으시는 위대한 수령님이시기 인민이 쓰고살 살림집도 제일 좋고 훌륭한 자리에 앉혀주시는것이였다.

이렇게 되여 얼마후 그 공지에는 맞은편의 정권기관청사보다 훨씬 높은 고층살림집이 일떠서게 되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9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