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문예물

도서 | 이북도서 『일화로 보는 위인상 2』중에서  뜻깊게 지어주신 이름들  -류경치과병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19-07-04

본문

이북도서 『일화로 보는 위인상 2』중에서

 

뜻깊게 지어주신 이름들

류경치과병원

 

치과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물질기술적조건들이 보건학적요구에 맞게 충분히 갖추어져있으며 건축의 조형화, 예술화가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현대적인 의료봉사기지인 류경치과병원.

가장 우월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의 일단을 보여주며 평양의 문수지구에 번듯하게 솟아난 이 병원을 보면서 사람들은 뜨거움을 금치 못하고있다.

어찌 그렇지 않으랴.

인민의 건강증진에 언제나 깊은 관심을 돌려오신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몸소 치과병원건설의 전 과정을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던것이다.

병원터전도 잡아주시고 강력한 건설력량도 파견해주시였으며 설계로부터 치료설비보장과 의료일군대렬을 꾸리는 문제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이고 세심한 지도를 주신 원수님.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끊임없는 현지지도의 길을 이어가시는 그 바쁘신 속에서도 삼복의 무더위와 비내리는 궂은날도 가리지 않으시고 건설현장을 찾으시여 병원건설과 운영준비를 잘해나갈데 대하여 일일이 가르쳐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시였다.

주체102(2013)년 9월 어느날.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완공단계에 이른 치과병원을 또다시 찾으시였다.

이날 원수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치과병원의 이름을 잘 지어야 하겠다고 하시며 한동안 생각깊은 시선으로 일군들을 바라보시였다.

이윽하여 그이께서는 확신에 넘친 어조로 병원에 평양의 상징적인 표현인 《류경》이라는 이름을 붙이는것이 좋겠다고 말씀하시였다.

류경치과병원.

일군들은 마치 약속이나 한듯이 일제히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친히 지어주신 뜻이 깊은 이름을 불러보았다.

참으로 류경치과병원은 우리 인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으시고 온갖 로고와 심혈을 다 바쳐가시는 절세위인의 위대한 사랑과 헌신의 고귀한 결정체이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훌륭하게 일떠선 류경치과병원은 그이께서 몸소 지어주신 이름과 더불어 인민사랑의 기념비적창조물로 길이 빛날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Copyright © 2001 - 2019 반제민족민주전선 《구국전선》편집국 All rights reserved.
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