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의 진로
  • 명제 | 위대한 김일성 주석님께서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대하여 하신 교시
  • 작성자 《구국전선》편집국 2022-09-08

 

 

위대한 김일성 주석님께서

공화국의 창건과 강화발전에 대하여 하신 교시

(발)

 

우리 공화국은 창건이래 승리와 영광의 한길을 걸어왔으며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인민대중의 자주성과 창조성이 활짝 꽃펴나는 자주적인 사회주의나라로서 날로 더욱 륭성번영하고있습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자주성을 위한 장구하고 간고한 투쟁을 통하여 쟁취한 우리 혁명의 위대한 전취물이며 주체사상을 구현하여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리상을 빛나게 실현해나가는 참다운 인민의 정권입니다.

 

항일혁명투쟁의 영광스러운 혁명전통과 해방후 우리 인민의 창조적투쟁에 의하여 마련된 민주건설의 빛나는 성과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의 튼튼한 기초로 되였습니다.

 

공화국이 창건됨으로써 우리 인민은 자주독립국가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창조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게 되였으며 사회주의, 공산주의건설의 위력한 무기를 가지게 되였습니다.

 

지난 기간 우리 공화국이 혁명의 운명을 좌우하는 력사의 소용돌이속에서 사회주의, 공산주의의 곧바른 길을 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하여올수 있은것은 언제나 주체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고 계속혁명의 원칙을 철저히 구현하였으며 혁명의 주체를 강화하고 그 역할을 끊임없이 높여왔기때문입니다.

 

세기적으로 뒤떨어지고 제국주의자들에게 짓밟혀 빛을 잃었던 우리 나라가 륭성번영하는 위력한 사회주의나라로 전변된 오늘 우리는 지난 기간 일관하게 견지하여온 혁명적립장과 자주적로선에 대하여, 당과 인민이 일심단결하여 력사의 새 길을 창조적으로 개척하여온 보람찬 투쟁과 쌓아올린 위대한 업적에 대하여 응당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수 있으며 떳떳이 자랑할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링크드인으로 보내기 구글로 보내기 레디트로 보내기 카카오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