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물
  • 일화 | 《매봉산》상표
  • 작성자 《구국전선》편집국 2022-05-09

 

이북도서 일화로 보는 위인상 4중에서

 

구두공장에 깃든 사연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 동해의 항구도시에 로동자들의 궁전으로 훌륭히 일떠세워주신 원산구두공장.

여러 차례나 이곳을 찾으시여 로동자들의 로동생활조건과 공장의 생산경영활동에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해서 세심한 가르치심을 주시며 그이께서 베풀어주신 뜨거운 사랑과 은정은 오늘도 사람들의 심금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

 

《매봉산》상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원산구두공장을 찾으신 주체103(2014)년 7월 어느날이였다.

이날 로동자들의 작업모습을 정깊은 시선으로 바라보시며 걸음을 옮기시던 그이께서는 신발들이 가지런히 놓여있는 탁앞에 이르시였다.

여러가지 신발들이 가지런히 놓여있었는데 그 모양과 색갈이 서로 달랐다.

그이께서는 앞줄에 있는 신발들을 손으로 눌러보신 다음 그중 남자구두 한컬레를 드시고 구두생산에서는 도안을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보다 중요한것은 구두를 신고 다니는 사람들의 편리성을 보장하는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또 다른 구두를 손으로 가리키시며 상표가 무엇인가고 물으시였다.

공장(원산구두공장)의 상표가 《동명산》이라는 공장일군의 대답을 들으신 경애하는 그이께서는 잠시 동안을 두시였다가 이 공장에서 생산한 구두의 상표가 《동명산》인데 우리 인민과 군대의 높은 기개와 슬기를 상징하여 상표를 《매봉산》으로 하자고 말씀하시였다.

매봉산!

매봉산은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위대한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국의 고지를 영웅적으로 사수한 인민군용사들의 불굴의 투쟁정신과 인민들의 높은 기개와 더불어 이름높은 명산이다.

공장일군들, 동행한 일군들모두가 좋다고 말씀올리였다.

평양을 비롯하여 전국의 상점들에 넘쳐나는 《매봉산》구두, 질이 좋기로 소문나 누구나 찾는 《매봉산》구두.

이 구두의 상표 《매봉산》에는 이런 뜻깊은 사연이 깃들어있다.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링크드인으로 보내기 구글로 보내기 레디트로 보내기 카카오로 보내기 네이버로 보내기